“자산관리앱의 슈퍼루키, 뱅크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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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e Accelerator/국내 성공사례

“자산관리앱의 슈퍼루키, 뱅크샐러드”

by 전장선 2020. 7. 30.

안녕하세요.

히스토리 벤처투자입니다.

오늘은 국내 스타트업 중 자산관리앱의 슈퍼루키인

뱅크샐러드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 합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뱅크샐러드를 알고 계신가요?

알고 계시다면 사용중이신가요?

 

뱅크샐러드가 생소한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먼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핀테크 기업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뱅크샐러드

모바일 자산관리계의 대표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데이터 기반 돈 관리 플랫폼으로

고객 눈높이에 맞춘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은행, 카드 등의 금융자산은 물론 부동산,

자동차와 같은 실물 자산까지 연동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흩어져 있는 내 모든 자산을 한번에 모아 관리하고,

나만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돈 관리 앱인 셈이죠.

뱅크샐러드의 설립 취지는

“고객에게 한눈에 보여주지 못하는 부족함을 채운다.”

였습니다.

 

몇몇의 고액 자산가들이 이용하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소수만 이용할 수 있었고,

개인자산관리사는 사람이 직접 해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

일반인 서비스가 어려웠습니다.

 

또 기존 금융사들도 각자가 갖고 있는 정보

혜택을 제공객관성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금융사가 처음에는 정보 제휴에도

선뜻 나서지 않았습니다.

 

혜택이 많아지는 만큼

금융사 지출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서비스 초기에는 금융사 홈페이지마다

공지되어 있는 정보를 일일이 수집했습니다.

뱅크샐러드는 앱 런칭 10개월만에

100만 다운로드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둔 이래

2019년 05월 기준 월간활성사용자수 150만,

가입자 수는 현재 500만에 달하고 있습니다.

 

뱅크샐러드의 성공 노하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데이터 기반의 금융 관리 시장을 구축했다는 점입니다.

 

카드 혜택 데이터를 모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사용자 패턴에 맞는 금융 상품 추천,

핀테크까지 뱅크샐러드의 데이터는

금융회사가 아닌 ‘고객’에 초점을 맞춰 제공됩니다.

 

또한 한정된 자원과 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며,

서비스의 빠른 성장을 견인하는 데는

퍼포먼스 중심적 마케팅 전략도 한몫을 했습니다.

뱅크샐러드는 초창기 레이니스트에 소속된 두명의 마케터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독학하여 이끈 사례로 유명합니다.

 

뱅크샐러드의 마케터는 앱 출시 초반에 고객을 끌어오기 위해

2016년의 처음 만들어진 페이스북의 그룹 기능을 활용하여

시범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얼리어답터 1천 명을 페이스북 그룹에 초대하여

그룹을 운영하며 피드백을 서비스에 즉각 반영하고,

이들을 집중 타겟팅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초기 10만 명의 사용자를 이러한 방식으로 모았고

결국 이 집단이 뱅크샐러드 초기의

다양한 비즈니스 지표를 견인해주었습니다.

 

이들은 지금까지도 뱅크샐러드 서비스 발전에

다양한 이바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뱅크샐러드는 이러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10개월만에 100만 유저를 달성하였고 여기서 그친게 아니라

소비자의 사용 경험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 어플들을 사용해본 사람들을

인터뷰하여 불편했던 포인트나 좋았던 포인트에 대한 정보

전부 수집하여 어플 개발에 반영했다고 합니다.

모두가 뱅크샐러드처럼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스타트업을 시작할 때

마케팅은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창업에도 미숙한 스타트업이

마케팅까지 완벽하게 해내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다면 스타트업이 마케팅을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히스토리 벤처투자의

AA(Active Accelerator)프로그램입니다!

 

AA(Active Accelerator)프로그램이란,

기존 액셀러레이터 방식에 각 영역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성장에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성장전략 컨설팅 및 광고/홍보 전략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한마디로, 경영전략부터 기술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스타트업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어내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입니다!

AA(Active Accelerator)프로그램

특징과 장점으로는

체계적인 컨설팅 및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성장전략 컨설팅

벨류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합니다.

 

투자자문회사인 히스토리 인베스트먼트와 자금을 조달하고,

중견기업과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빠르고 확실하게 비즈니스를 구축합니다.

 

또한, 영향력 높은 마케팅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하여 비즈니스의 네임 벨류를 증가시킵니다.

액셀러레이터는 히스토리 벤처투자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왜 히스토리 벤처투자의

AA(Active Accelerator)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할까요?

 

AA(Active Accelerator)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기업의 경우,

기업이 잘하는 분야와 AA 팀이 잘하는 점에 집중할 수 있어

효과적인 기업가치 제고가 가능합니다.

 

히스토리 벤처투자 모기업인 히스토리 인베스트먼트

이미 평판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계열사인 히스토리 투자자문사의 신뢰도와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좀 더 유연한 투자자와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히스토리 벤처투자 AA(Active Accelerator)프로그램의 지원부터 신규 상장까지

일련의 프로세스 방향성을 확립하여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멘토이자 동반자

적극적인 투자와 폭발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Active Accelerator와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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